화장실 냄새 발생 관련 대처 방법?
우선 저희 아파트 화장실 구조에 대해 설명을 하고 대처 방법은 뭐가 있을지?? 입니다.
우선 문제가 없다면?? 화장실내 배관에선 냄새가 올라 올 수 없는 구조로 되어 있긴 합니다.
1. 욕조
2. 세면대
3. 하수구
4. 변기
5. 환풍구
6. 천장
1. 욕조.
욕조에 배수구에 물을 넣으면 욕조안에 물이 고여서 욕조 배수구에서 냄새가 올라 오지 못하게 하는 구조 입니다.
그런데. 욕조를 전혀 사용 안하실경우 욕조에 고여 있는 물이 썩을 겁니다. 그러면 욕조에 썩은 물로 인해 냄새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욕조를 사용 안하더라도 욕조속에 고여 있는 물을... 욕조에 물을 흘려서 바꿔 주는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요건 저의 지극희 개인적인 생각 입니다.
욕조를 전혀 사용 안한다면 욕조 마개로 막아 주세요.
2. 세면대
저희 아파트 세변대 막고 있는 걸 풀고 내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일 겁니다.
1번 부분에 물이 고여서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 오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그런데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1번 부분부터 ~ 2번 부분까지 엄청난 양의 찌꺼기와 머리카락이
쌓이게 됩니다. 전 올해초 완전 분해 해서 청소를 진행 했는데. 말로 표현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많이 쌓여 있고 그렇게 쌓인 냄새가 올라온다면 냄새의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분해해서 청소가 답입니다.
3. 하수구
하수구도 물이 고여있어서 하수구에서 냄새가 올라 오지 못하게 하는 구조 입니다.
그렇지만 오래 사용 하면서 하수구 청소를 안할 경우 엄청난 양의 머리카락과
찌꺼기가 발생해서 이런 찌꺼기 들로 인해 냄새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달에 한번은 완전 분해 후 청소를 해줘야 합니다.
하수구 분해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It1aUY3OV40
4. 변기
변기에 물이 고여 있어야 하수구의 악취가 올라 오는 걸 막아주는데.
물이 고여 있지 않는다면 확인이 필요 합니다.
5. 환풍구
정기적으로 자동으로 냄새를 환풍기로 돌려 주는게
화장실 내부에 냄새가 발생하는걸 방지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 블로그 링크 확인..
화장실 환풍기 자동으로 일정시간 켜지고 꺼지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6. 천장.
어떤 세대는 천장에 물이 고여 있거나, 곰팡이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천장을 한번 들쳐 보고, 상태가 어떤지 확인해 보는 것도 필요 합니다.
그외 다양한 가능성이 있을 겁니다.
우선 위의 나열한 정보들을 토대로 냄새 원인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확인이 필요 합니다.